지앤톡 (이하 "회사" 또는 "지앤톡"라 함)은 서비스 기획부터 종료까지 개인정보보호법 등 국내의 개인정보보호 법령을 철저히 준수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첫째, 회사는 사용 등록,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사용 등록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전화번호,이용자 이름, 기기고유번호 , 이메일주소
    2.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상태정보, 이용자의 전화기 주소록내에 저장된 제3자의 전화번호, 사진,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생년월일 , 성별 , 통신사 정보 ,주소
    3. 셋째, 서비스 이용 별 수집되는 정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명수집 및 이용 정보보유기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휴대전화번호,이름,기기고유정보,이메일주소서비스 탈퇴 시 까지
      그룹웨어휴대전화번호,이름,이메일주소서비스 탈퇴 시 까지
      긴급알림서비스휴대전화번호,주소서비스 탈퇴 시 까지
      헬프미서비스(광고서비스)휴대전화번호,주소서비스 탈퇴 시 까지
      전자투표휴대전화번호,주소서비스 탈퇴 시 까지
      대리운전휴대전화번호,출발지주소서비스 탈퇴 시 까지
      본인인증휴대전화번호,이름,생년월일,성별,통신사,CI,DI서비스 탈퇴 시 까지
      광고문의전화번호,이름,주소서비스 탈퇴 시 까지
      오이패스이름,주소,MDN정보서비스 탈퇴 시 까지
  2.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오이톡 프로그램을 실행 또는 사용함으로써 자동으로 수집
    • 서비스 가입이나, 사용 중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오이톡 기본 기능의 제공

오이톡은 이용자의 전화번호 및 이용자의 전화기 내의 전화번호부에 저장되어 있는 제3자의 전화번호를 수집, 이용하여 자동친구 등록 및 친구추천 등과 같은 오이톡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오이톡은 이용자의 가입시에 이용자의 전화번호를 개인식별을 위한 오이톡 계정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오이톡 이용자 이름, 아이디, 사진은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와의 소통과정에서 자신을 설명하기위해 등록하는 정보로써 회원간에는 위 정보가 서로에게 공개됩니다.

나.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다.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오이톡 이용약관 제11조 제1항 제1호 내지 제12호 위반 등으로 인하여 제19조 제1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회원 및 동조 제2항에 따라 계약해지된 영구이용정지 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라.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기존 서비스 계정정보의 유사 신규 서비스로의 이관에 대한 회원 선택권 부여

마.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위치정보 이용에 관한 동의

1. 회사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동의를 얻어 시행합니다.

2. 회사가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 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 주체가 가입 동의한 그룹내의 사용자들에게 자신의 위치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그룹의 안전 및 중요한 물건의 분실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사가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 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매회 개인위치정보 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 목적을 즉시 통보함. 개인위치정보 주체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목적, 제공받는 자의 범위 및 위치기반서비스의 일부에 대하여 동의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받은 업체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수탁업체에 위탁하는 업무와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탁업체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수탁업체위탁업무 내용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씽크에이티(주)전화인증 , 긴급알림 , 주차안심전화 서비스 등 ARS 및 문자 관련 서비스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 까지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방문에 관한 기록

- 개인위치정보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나. 파기방법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계정정보를 생성하기 위해 이용자가 오이톡 프로그램을 실행시 전화번호를 자동으로 수집하게 됩니다. 또한 친구자동등록이나 친구추천 등의 기본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전화기 내의 전화번호부에 저장되어 있는 제3자의 전화번호를 자동으로 수집하게 됩니다.
이용자가 전화번호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것을 거부하거나 이용자의 전화기 내의 전화번호부에 저장되어 있는 제3자들의 전화번호를 회사가 수집,이용하는 것을 거부하는 경우 오이톡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오이톡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오이톡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자 최소 7일전부터 오이톡 웹사이트 http://www.oitalk.net 이나, 오이톡 서비스내 "공지사항" 화면을 통해 공고할 것입니다.